데뷔 앨범 : 'Marcus Miller' (1985)
1959년 6월 14일생
재즈 베이스 주자
데이빗 샌본, 마일즈 데이비스 등과 연주활동.
관련 사이트 : http://www.marcusmiller.com/
마커스 밀러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데이빗 샌본을 통해서였습니다. 샌본의 히트 앨범인 'A Chnge Of Heart', 'Close-Up' 등을 프로듀서하고 베이스도 연주해 주었었습니다. 그 외에도 마일즈 데이비스, 알 자로, 루더 반더로스 등의 앨범을 프로듀서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펑키한 리듬감일 것입니다. 물론 베이스 연주자이기 때문에 리듬감이 뛰어난 것은 당연하겠죠. 음악을 들을 때 보통 베이스 음은 자세히 듣지 않으면 쉽게 흘려버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의 베이스 연주는 곡을 확실하게 살려주고 있죠. 아마도 스탠리 클락 이후로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베이스 연주자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의 음반에는 언제나 그의 두 아들의 사진이 실려있습니다. 그 아이들의 목소리도 'Juju', 와 'Come Together'를 통해서 조금 들을 수도 있구요. 특히 비틀즈의 'Come Together'를 멋진 베이스 연주로 들려주고 있죠.
Discography (앨범들은 그의 전체 앨범이 아니라 제가 소장하고 있는 그의 앨범입니다.)

The Sun Don't Lie (1993)

1. Panther 7. Funny (All She Needs Is Love)
2. Steveland 8. Moons
3. Pampage 9. Teen Town
4. The Sun Don't Lie 10. Juju
5. Scoop 11. The King Is Gone (For Miles)
6. Mr. Pastorius 12. Round Midnight

Tales (1995)

1. The Blues 8. Strange Fruit
2. Tales 9. Medley : Visions, Joy Inside My Tears
3. Eric 10. Brazilian Rhyme
4. true Geminis 11. Forevermore
5. Rush Over 12. Infatuation
6. Running Through My Dreams (Interlude) 13. Tales (Reprise)
7. Ethiopia 14. Come Togethe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