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ing (Sarah McLachlan, 1997)

1. Building A Mystery
2. I Love You
3. Sweet Surrender
4. Adia
5. Do What You Have To Do
6. Witness
7. Angel
8. Black & White
9. Full Of Grace
10. Last Dance
영화 '시티 오브 엔젤'을 보셨다면 조용한 피아노 연주에 아름다운 여성의 보컬이 깔리는 노래를 들어보셨을겁니다. 영화는 별로였지만 정말 아름다운 노래였죠. 그 노래가 바로 Sarah McLachlan의 'Angel'입니다.

Sarah McLachlan은 그동안 우리나라에 소개된 적이 거의 없는 편이지만 포크록계에서는 여러장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널리 알려진 인물입니다. 그녀의 1997년 발매 앨범 'Surfacing'은 그녀를 포크록계 뿐만 아니라 일반 팝팬들에게도 알린 중요한 앨범입니다. 발표된지 거의 2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미국내에서만 60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빌보드 앨범차트 100위권 안에서 꾸준히 머무르면서 'Buiding A Mistery', 'Adia' 그리고 최근의 'Angel'까지 연속적으로 싱글히트를 시켰습니다.

이 앨범 중에서 백미는 역시 'Angel'입니다. 직접 피아노 연주를 하면서 눈을 지그시 감고 노래하는 그녀를 보면서 이 노래를 듣노라면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마치 천사의 노래소리를 듣는 것처럼 말이죠. 'Adia'도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곡입니다. 부담없는 템포에 귀에 쏙 들리는 멜로디로 한번에 친근한 느낌을 주면서도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이 넘치는 곡입니다.

최근에 나오는 팝 앨범들이 대부분 우리나라 정서와는 너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앨범은 우리에게 맞는 앨범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 또 Enhanced CD로 제작되어 멀티미디어로 앨범을 즐기실 수 있도록 팬들에게 서비스 하고 있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