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Road (Gary Barlow, 1997)

1. Love Won't Wait
2. So Help Me Girl
3. My Commitment
4. Hang On In There Baby
5. Are You Ready Now
6. Everything I Ever Wanted
7. I Fall So Deep
8. Lay Down For Love
9. Forver Love
10. Never Knew
11. Open Road
12. Always
13. The Meaning Of A Love Song
14. Cuddly Toy
음반시장에서 10대와 20대가 차지하는 비율은 엄청난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그들을 겨냥한 가수들이 많이 나오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요.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90년대 들어서 미국에서 New Kids On The Block이 해체된 후 영국에서는 Take That 이라는 그룹이 나타나서 젊은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었죠. 그들은 그룹 내에서 작사 작곡 제작을 맡아서 하는 등 외모뿐만 아니라 실력으로도 인정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틴에이져 그룹들이 그렇듯이 그들도 3장의 정규 앨범과 베스트 앨범을 내고 해체되었죠. 그러면서 그룹의 멤버들이 하나둘씩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먼저 솔로 데뷔를 했던 것이 바로 Gary Barlow 입니다.사실 그는 Take That에 몸담고 있을 때도 그들이 부른 많은 곡들을 직접 작사 작곡했었죠. 그래서 여러 멤버들중에서도 눈에 띄는 활동을 했었습니다.

그의 첫 솔로 데뷔 싱글은 'Forever Love'라는 곡이었습니다. 예전의 Take That의 분위기와는 많이 다른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노래였습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정이 가는 곡이죠. 특히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의 여러 모습들을 흑백화면으로 보여주고 있는 이 곡의 뮤직 비디오는 마음이 따뜻해지게 만듭니다. 경쾌하고 시원한 댄스리듬의 'Love Won't Wait'은 작사를 마돈나가 해 주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던 곡이기도 하죠. 'So Help Me Girl'은 빌보드차트에도 오르는 작은 성공을 거둔 곡입니다.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이 앨범에서 가장 아끼는 곡은 'Hang On In There Baby'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그룹 Yes의 멤버였던 트레버 혼이 제작을 해 준 곡입니다. 현악기와 관악기가 적절히 사용되어 산뜻하면서도 복고풍의 리듬을 세련되게 만들어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흥겹게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이 앨범의 대중적인 인기는 처음에 기대했던 것에는 훨씬 못미치는 것이었습니다. 요즘에는 Take That의 멤버중에서 Robbie Williams가 더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죠. 하지만 Gary Barlow의 첫 솔로 앨범인 'Open Road'는 좋은 곡들과 제작진들의 노력으로 잘 짜여진 앨범입니다. Gary Barlow가 어린티를 벗고 성숙한 모습으로 진정한 뮤지션이 되기 위한 준비의 앨범이라 생각되고 충분히 목표를 달성했다고 봅니다. 다음 앨범도 기대해 보게 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