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미 앳 더 게이트, 교도소 월드컵, 엑소시스트
에너미 앳 더 게이트
(Enemy At The Gates)
'베어', '불을 찾아서', '장미의 이름', '연인' 등의 영화로 우리들에게도 친숙한 프랑스 감독 장 자크 아노... 그의 이번 영화는 스펙타클한 전쟁 영화입니다. 거기에 사랑 얘기가 곁들여 지죠. 요즘 보기 드문 대작 스타일의 영화기 때문에 관객들의 반응은 매우 좋을 것 같더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장 자크 아노의 예전 작품들이 그리워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예전의 몇 작품이 흥행에 실패해서인지 너무나 상업성을 크게 내세워서 만든 느낌이 들더군요. 하지만 요즘 보기 드문 재미있는 영화라는 사실은 동감합니다.
감독 : 장 자크 아노
출연 : 쥬드 로, 조셉 파인즈, 레이첼 와이즈, 에드 해리스
제작연도 : 2001 년
상영시간 : 120 분
개봉일 : 2001년 5월 19일
공식 홈페이지 : 미국
꼬리동의 별점 : ★★★☆

교도소 월드컵 정말 Goal 때리는 영화, 교도소 월드컵. 각 교도소 대항 축구대회가 열리게 되면서 일어나는 해프닝을 그린 엽기 코미디 영화입니다. 마치 외국의 B급 코미디 영화를 연상케 하더군요. 좀 유치한 면도 있고 또 어설프게 보이는 하지만 의도적인 것으로 보이는 연기도 그렇구요. 아무튼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재미있게 보면 좋을 듯 합니다. 혹자는 너무 유치하다고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은데 우리도 가끔은 유치해질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유치함이 너무 지나치지 않으면요.
감독 : 방성웅
출연 : 정진영, 조재현, 황인성
제작연도 : 2001 년
상영시간 : 104 분
개봉일 : 2001년 5월 19일
공식 홈페이지 : 한국
꼬리동의 별점 : ★★★☆

엑소시스트 디렉터스컷
(The Excorcist : The Version You've Never Seen)
만들어진지 거의 30년이 다 되어가는 이 영화가 다시 한번 화제에 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 컬트 호러영화의 고전이죠. 정말 잊을 수 없는 영화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삭제되었던 장면들이 추가되고 재편집되면서 다시 개봉을 했죠. 세월이 많이 지나긴 했지만 여전히 으스스한 공포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더욱이 이번 버전에 추가되었던 스파이더 워크 장면은 정말 소름끼치더군요. 으... 생각만 해두... -_-;; 공포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보셔야 할 영화입니다.
감독 : 윌리엄 프레드킨
출연 : 린다 블레어, 막스 폰 시도우
제작연도 : 1973 년
상영시간 : 131 분
개봉일 : 2001년 5월 19일
공식 홈페이지 : 미국
꼬리동의 별점 : ★★★★☆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