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3. 18. 00:00, Movie/영화를 보고
난 영화를 보는 취향이 좀 색다른 편이다.
그래서 가끔은 비난(?)를 받기도 한다.
다른 사람들이 재미없어 하는 영화를 너무 재미있게 본다던가 아니면 그 반대의 경우가 많다.
처음에는 내 글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참으로 신경쓰였었다.
하지만 이젠 마음 가는대로 내 의견을 글로 쓴다.
다른 사람들이 동의하건 말건...
서론이 길어졌는데 그럼 이 영화에 대한 꼬리동의 평가는 어떨까?
일단 ''매그놀리아''는 꼬리동에게 매우 중요한 영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만큼 매우 인상적인 영화였다.
우리가 삶을 살다 보면 여러가지 일들을 겪게 된다.
때로는 어려운 일, 때로는 즐거운 일, 때로는 예기치 못했던 일.
이런 모든 일들이 정말 우연히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 것일까?
겉으로 보기엔 전혀 상관이 없는 일이라도 그 배경을 찾아 보면 무엇인가 공통된 것을 찾을 수 있다.
때로는 현실이 영화보다 더 극적일때도 있는 것이다.
어느날 갑자기 하늘에거 개구리 우박이 내릴 정도로...
이 영화는 상당히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뚜렷한 주인공이 없는 대신 여러명의 조연들이 등장하고 그들은 각각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매우 어수선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모든 이야기를 한가지도 빠짐없이 동시에 중요하게 전개해 나가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이런 여러 이야기속의 인물들이 모두 간접적이든 직접적이든 간에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꼭 인물들의 관계를 속속들이 알아야 이 영화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저 보면서 느끼면 된다.
복잡한 스토리 구조 덕분에 상영시간이 3시간을 넘는다.
하지만 적절하게 긴장감과 속도감을 조절하여서 그리 길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그런 면에서는 ''그린 마일''보다 훨씬 나았다.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은 이 영화에서 많은 것 얘기하려고 한다.
''부기 나이트''에서 주변 환경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성공하지만 끝내는 자신을 되찾아 가는 주인공을 그렸었는데 이번 영화인 ''매그놀리아''에서도 역시 비슷한 얘기를 전해준다.
자신의 의지와는 다르게 행동하고 남들에게 보여지고 그리고 회의를 느끼게 되고...
그러면서도 여러가지 사람들이 살아하는 얘기들을 하나 둘 얘기해 준다.
영화보다도 더 극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 우리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과연 무엇을 소중히 여겨야 하는 것인가... 등등...
개인적으로는 ''사랑을 저버렸던 것이 살아오면서 한 가장 큰 실수''라는 대사가 인상깊었다.
그리고 ''무엇을 용서해야 하는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힘들다는 것''.
솔직히 정확한 대사들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대충 이런 의미들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 영화을 말할 때 꼭 한가지 빼어놓지 않아야 할 것이 바로 음악이다.
80년대 중반 Til Tuesday이란 그룹에서 ''Voices Carry''를 멋지게 열창하던 Aimee Mann이 포크 가수로서 다시 우리들에게 들려주는 음악은 정말 영화와 맞아 떨어진다.
하기야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이 Aimee Mann의 음악을 염두해 두고 영화를 만들었다고 하니 그렇 수 밖에 없겠지...
배우들이 번갈아가면서 부르는 ''Wise Up''이나, 엔딩 타이틀곡이며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었던 ''Save Me''는 우리들에게 조용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은 ''부기 나이트''라는 영화로 내게는 강한 인상을 남겼던 감독이다.
그 영화 상영시간은 2시간 40분.
이번 ''매그놀리아''는 3시간 8분.
다음 영화는 얼마나 길어질까...
영화가 아무리 길더라고 그 영화에 담겨져 있는 의미와 인간미를 공감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으리라...
그래서 가끔은 비난(?)를 받기도 한다.
다른 사람들이 재미없어 하는 영화를 너무 재미있게 본다던가 아니면 그 반대의 경우가 많다.
처음에는 내 글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참으로 신경쓰였었다.
하지만 이젠 마음 가는대로 내 의견을 글로 쓴다.
다른 사람들이 동의하건 말건...
서론이 길어졌는데 그럼 이 영화에 대한 꼬리동의 평가는 어떨까?
일단 ''매그놀리아''는 꼬리동에게 매우 중요한 영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만큼 매우 인상적인 영화였다.
우리가 삶을 살다 보면 여러가지 일들을 겪게 된다.
때로는 어려운 일, 때로는 즐거운 일, 때로는 예기치 못했던 일.
이런 모든 일들이 정말 우연히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 것일까?
겉으로 보기엔 전혀 상관이 없는 일이라도 그 배경을 찾아 보면 무엇인가 공통된 것을 찾을 수 있다.
때로는 현실이 영화보다 더 극적일때도 있는 것이다.
어느날 갑자기 하늘에거 개구리 우박이 내릴 정도로...
이 영화는 상당히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뚜렷한 주인공이 없는 대신 여러명의 조연들이 등장하고 그들은 각각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매우 어수선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모든 이야기를 한가지도 빠짐없이 동시에 중요하게 전개해 나가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이런 여러 이야기속의 인물들이 모두 간접적이든 직접적이든 간에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꼭 인물들의 관계를 속속들이 알아야 이 영화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저 보면서 느끼면 된다.
복잡한 스토리 구조 덕분에 상영시간이 3시간을 넘는다.
하지만 적절하게 긴장감과 속도감을 조절하여서 그리 길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그런 면에서는 ''그린 마일''보다 훨씬 나았다.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은 이 영화에서 많은 것 얘기하려고 한다.
''부기 나이트''에서 주변 환경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성공하지만 끝내는 자신을 되찾아 가는 주인공을 그렸었는데 이번 영화인 ''매그놀리아''에서도 역시 비슷한 얘기를 전해준다.
자신의 의지와는 다르게 행동하고 남들에게 보여지고 그리고 회의를 느끼게 되고...
그러면서도 여러가지 사람들이 살아하는 얘기들을 하나 둘 얘기해 준다.
영화보다도 더 극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 우리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과연 무엇을 소중히 여겨야 하는 것인가... 등등...
개인적으로는 ''사랑을 저버렸던 것이 살아오면서 한 가장 큰 실수''라는 대사가 인상깊었다.
그리고 ''무엇을 용서해야 하는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힘들다는 것''.
솔직히 정확한 대사들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대충 이런 의미들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 영화을 말할 때 꼭 한가지 빼어놓지 않아야 할 것이 바로 음악이다.
80년대 중반 Til Tuesday이란 그룹에서 ''Voices Carry''를 멋지게 열창하던 Aimee Mann이 포크 가수로서 다시 우리들에게 들려주는 음악은 정말 영화와 맞아 떨어진다.
하기야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이 Aimee Mann의 음악을 염두해 두고 영화를 만들었다고 하니 그렇 수 밖에 없겠지...
배우들이 번갈아가면서 부르는 ''Wise Up''이나, 엔딩 타이틀곡이며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었던 ''Save Me''는 우리들에게 조용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은 ''부기 나이트''라는 영화로 내게는 강한 인상을 남겼던 감독이다.
그 영화 상영시간은 2시간 40분.
이번 ''매그놀리아''는 3시간 8분.
다음 영화는 얼마나 길어질까...
영화가 아무리 길더라고 그 영화에 담겨져 있는 의미와 인간미를 공감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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